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CS리더스관리사 2과목 CS전략론 핵심요점정리 (1)카테고리 없음 2022. 7. 13. 17:38
CS리더스관리사 2과목 CS전략론 핵심요점정리 (1)
1. 기존 제품이 표준형이거나 고객 불만이 많거나, 특정 고객층만이 구입할 경우 불만 고객과 다른 고객층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제품을 개량하는 제품 차별화 수단은?
◑ 마켓 니치
2. 소비자의 쇼핑 습관을 기준으로 한 소비재의 분류에서 품질 면에서는 유사하지만 가격에는 차이가 있어 비교 쇼핑을 하는 제품 유형은?
◑ 동질적 선매품 (비용우선?X)
3. 서비스 품질 평가에 있어 경험 품질은?
◑착용가능성, 확실성
4.세스, 뉴먼, 그로스가 제시한 고객인지 가치 5유형 중 제품소비를 자극하는 새로움, 호기심
◑인식 가치(Epithetic Value) - 정서적가치?X
5. 슈미트가 제안한 고객 경험 7요소 중 가장 강력한 경험 수단은?
◑커뮤니케이션
6. 서비스실패 처리에서 고객이 기대하는 공정성 유형 중 유형적 보상을 의미하는 것으로 교환 및 환불, 할인, 쿠폰제공 등이 해당하는 것은?
◑분배 공정성
7. '표적 마케팅' 전략에 해당하는 것은?
◑무차별화, 집중화, 차별화
8. 제품 차별화 방법 중 제품 기능 자체보다는 자아이미지와 준거집단의 가치 표출에 의해 차별화를 도모하려는 유형은?
◑상징 요소 차별화
9. 브래디와 크로닌이 제시한 A/S 서비스 품질 차원 중 결과 품질에 해당하는 것은?
◑기술과 전문성 (처리시간?X)
10. 전략 수립의 유형에 있어 전략적 계획을 실천하기 위한 구체적인 활동이 담긴 계획으로 전략적 계획을수행하는 데 필요한 활동과 자원에 비중을 두는 것은?
◑운영 계획
11. 서비스청사진 작성 순서(과실명수청)
◑과정의 도식화→실패가능점 확인→경과시간의 명확화→수익성 분석→청사진 수정
12. SWOT 분석
◑강점(strength), 약점(weakness), 기회(opportunity), 위기(threat)의 앞글자를 따서 SWOT 분석
13. 고객 세분화 방법 중 소비재 시장에서의 심리적 변수는?
◑라이프 스타일 (제품구매 빈도?X)